반응형
키워드 검색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
Google Ads의 '키워드 플래너' 도구를 사용하여, 해당 키워드의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의 총 검색량과 예상 클릭수, 경쟁 강도, 예상 입찰가 등을 제공합니다.
2. 구글 트렌드 사용
Google Trend는 특정 기간 동안 Google 검색어를 포함한 검색 쿼리 수의 변화를 알려줍니다. 따라서 해당 키워드의 인 변화 추이와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SEMRush 사용
SEMRush는 Google 검색 결과 페이지의 상위 순위에 있는 검색어를 식별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EO/SEM 분석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특정 키워드와 관련된 전체 검색량, 경쟁 강도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4. 네이버 키워드 광고 사용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통해,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면, 자세한 키워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량 증가 경향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여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하고,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해당 키워드를 더욱 노출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 구글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 엔진 최적화 이외의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0) | 2023.06.04 |
---|---|
키워드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0) | 2023.06.03 |
오래된 키워드를 가지고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할 수 있는 방법 (0) | 2023.06.03 |
경쟁이 많은 키워드 활용 방법은? (0) | 2023.06.02 |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선택 시 장단점 (0) | 2023.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