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선택 시 장단점

반응형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선택 시 장단점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선택 시 장단점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은 일종의 저녁 맥주 이모티콘(Small Wins)에 해당합니다. 이 말은 작은 승리라는 뜻으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중간중간 성취하는 작은 승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말입니다.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은 어느 정도 효과가 있지만, 그만큼 단점도 존재합니다.

장점

1. 검색 순위가 비교적 높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검색 엔진에서 경쟁이 적은 키워드에 관한 내용을 많이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사용자가 쉽게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키워드이기 때문에, 구글 검색시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3. 경쟁 상대가 적은 상황 하에서 블로그의 컨텐츠를 보다 더 많이 노출시키면서 점진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단점

1. 검색 용어가 상대적으로 불안정 할 수 있습니다.
2. 검색 기능이 좋아질 때, 경쟁이 적은 키워드가 상위 노출될 수 있지, 그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3. 구체적인 키워드로 선택될 경우, 해당 키워드에 적합한 많은 글 콘텐츠를 노출시키기가 어렵습니다.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선택할 경우, 우선적으로 검색 엔진 최적화(SEO)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지만, 일정 시기 이후에는 다른 키워드를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팽창시켜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