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네이밍 7가지 개발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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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네이밍 7가지 개발  법칙

브랜드네이밍은 제품, 서비스 또는 회사를 대표하는 이름을 짓는 것을 말합니다. 브랜드네이밍을 할 때에는 적절한 이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다음과 같은 개발법칙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1. 짧고 간명한 이름

브랜드명은 짧고 간결하면서도 기억하기 쉬운 것이 좋습니다. 쉽게 와닿을 수 있는 짧지름한 이름이 가장 적합합니다.

2. 브랜드의 목적을 나타내는 이름

브랜드명은 회사 또는 제품의 목적과 관련이 있는 이름이 좋습니다. 브랜드명이 제품 또는 서비스의 특징을 반영하고, 대중의 이해도와 일치하며 인상적인 이름이 좋습니다.

3. 고유성 있는 이름

브랜드명은 특정 시장과 관련되거나 일반적인 용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유한 이름을 사용하여 회사나 제품을 다른 대상과 구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발음이 용이한 이름

브랜드명은 발음이 쉽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음이 어려우면 대중으로부터 쉽게 기억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이름

브랜드명은 시각적으로도 인상적이어야 합니다. 기억에 남는 로고와 같이 브랜드명도 시각적으로 인상적이어야 기억에 남습니다.

6. 검색 엔진 최적화(SEO)용이한 이름

브랜드명은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도 용이한 이름이어야 합니다. 검색 대상의 특정 단어나 줄임말 등으로 브랜드명을 결정한다면 검색 결과의 상단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7. 언어 및 문화적인 해석 고려

브랜드명은 언어 및 문화적인 해석도 고려하여 정해야 합니다. 다른 언어나 문화권에서는 용도가 다른 모호한 단어라던가, 의도가 맞지 않는 생소한 단어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위와 같은 개발법칙을 고려하면서 적절한 이름을 제시하여, 브랜드네이밍은 제품/서비스 브랜드의 강화와 인식도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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