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 (블로그 스팟) 레이아웃 설정하기

반응형

구글 블로그 (블로그 스팟) 레이아웃 설정하기

구글 블로그의 레이아웃 설정은 가젯설정을 통해 가능합니다. 이 설정은 블로그의 전반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 글에서는 수익화를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 운영을 전제로 레이아웃 설정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구글 블로그 (블로그 스팟) 만들기 및 기본 설정

구글 블로그 (블로그 스팟) 만들기 및 기본 설정 구글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분들이라면 어떤 설정들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이 글에서는 구글 블로그, 블로그 스팟 만들기 및 기본 설정에

dragonwisdom.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글쓰기 승인 로직

구글 애드센스 글쓰기 승인 로직 애드센스는 구글 광고 서비스 중 하나이며, 사이트에서 광고를 게재하면 클릭당 보상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애드센스의 규정을 따르지 않은 글은 승인

dragonwisdom.tistory.com


구글 블로그 레이아웃 사이드바 설정

반응형
  1. 레이아웃 설정 사용법: 구글 블로그 레이아웃에 들어가면 가젯 좌측에 점 5개가 있으면 드래그해서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없다면 위치는 고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수정은 각 가젯 우측의 연필(볼펜) 모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사이드바 설정: 프로필은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OFF로 해놓으시면 됩니다. 태그는 ON을 해놓고 가나다 순으로 설정해 놓습니다. 블로그 보관함은 굳이 사용 안 하셔도 됩니다.

구글 블로그 상단 설정

구글 블로그 상단 설정

구글 블로그 상단에는 서치, 헤더, 페이지, 광고 목록이 있습니다.

  1. 서치: 검색어를 입력해 블로그 내에서 검색하는 기능입니다. 블로그 글이 마음에 들 때 블로그 내 다른 글들을 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ON 해놓습니다.
  2. 헤더: 블로그 이름입니다. 이름 및 이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3. 페이지 목록: 초기에는 목록을 OFF해도 상관없습니다.
  4. 광고: 헤더와 본문 사이에 광고를 게시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전을 가정으로 현재는 비노출 되도록 OFF 해놓습니다. 승인이 되었다면 ON으로 설정해 광고 게시를 하시면 됩니다.

구글 블로그 레이아웃 본문 설정

구글 블로그 레이아웃 본문 설정

페이지 본문에는 추천 게시물, 블로그 게시물, 가장 많이 본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추천 게시물: 포스팅된 블로그에 글 하나를 보이게 하는 기능입니다. 광고 단가가 높거나 클릭률이 높은 글을 추천 게시물로 지정해 놓으면 됩니다.
  2. 블로그 게시물: 작성자 표시를 OFF 해 놓습니다.
  3. 가장 많이 본 글: 비게시 처리(OFF) 하시는 게 좋습니다.

구글 블로그 레이아웃 바닥글 설정

바닥글에는 저작자 표시와 악용사례 신고 두 개가 있습니다.

  1. 저작자 표시: 공유 시 출처 표기나 무효 클릭 경고 문구 등을 표시하면 블로그 하단에 작은 글씨로 표기됩니다.
  2. 악용사례 신고: 신고하기 버튼은 공개해 두면 됩니다.

이렇게 구글 블로그의 레이아웃 설정을 완료하면, 블로그의 디자인과 기능이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 최적화됩니다. 다른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다르게 설정하셔도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