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기초

반응형

2-2.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기초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검색 엔진 최적화의 약자로, 검색 엔진에서 웹사이트의 노출 순위를 높이기 위한 방법론입니다. SEO 기초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1. 키워드

  • 키워드(Keyword)란 사용자들이 검색할 확률이 높은 단어나 구(phrase)를 말합니다.
  • 해당 키워드를 포함한 콘텐츠가 제공되며 검색 노출률을 향상합니다.
 

블로그 키워드 검색 및 선택 방법

오늘은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방법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선택해서 글을 작성하라. 네이버 광고센터 가입하기 네이버 광고센터 접속 👉네이버

dragonwisdom.tistory.com

2. 제목(title) 태그

  • 제목(title)은 페이지 내에서 가장 중요한 태그입니다.
  • 제목에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포함시켜 웹 검색 결과에서 해당 페이지가 노출될 때 제목 부분에 높은 가치가 부여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 쓰기 서식 템플릿 만드는 방법-서식제공

티스토리 운영 티스토리 블로그 글 쓰기 서식 템플릿 만드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로 글을 쓰다 보면 조금 예쁘고 빠르게 글을 쓰고 싶은 생각이 들것이다. 이런 땐 글 쓰기 서식 템플릿을 만들

dragonwisdom.tistory.com

3. 메타(description) 태그

  • 메타(description)는 검색 결과 상세 내용 부분에 표시되며 최대 150자 내외의 내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페이지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한 요약 설명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의 검색 욕구에 부응하며, 웹 검색 결과에서 노출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헤더(header) 태그

  • 헤더(header) 태그는 H1, H2, H3, H4, H5, H6 등의 크기로 제공됩니다.
  • 페이지 내에서 본문에 해당하는 내용을 나타냅니다.
  • 해당 헤더 중에서 H1 태그에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5. 내부 링크 구성

  • 내부 링크란 동일한 사이트 내에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는 링크를 말합니다.
  • 내부 링크 구성에 따라 웹 페이지 내에서 수직 연결이 형성되며, 검색 엔진의 크롤러가 해당 페이지(entity)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현재 페이지와 연결된 페이지(entity)의 정보를 이용해 웹 디렉터리를 형성합니다.

위와 같은 SEO 기초를 학습하고 적용하여 구글 블로그 프로젝트를 통해 검색 엔진 노출률과 사용자의 참여 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2-2.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기초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